소식

제작노트

[GM노트]

📢 개발 팀 노트 #6

N

9869

2022-08-24 오후 9:05:08

안녕하세요.

디지몬 슈퍼럼블 개발팀입니다.

지난 7월 이후로 오랜만에 제작 노트로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많은 고난과 역경들이 있었기에 자주 소식을 전달드리지 못하였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소식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1. 정식 오픈

2022년 11월에 저희 디지몬 슈퍼럼블은 오픈 베타를 끝내고 정식 오픈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정식 오픈을 위해 신규 맵, 리얼카피월드가 테이머분들께 선보이게 됩니다.
리얼카피월드에서는 어둠성 계곡에서 현실 세계로 넘어간 묘티스몬을 쫓아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정식 오픈과 함께 우선 리얼카피월드 1차가 업데이트되며 이후 또 다른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2차 업데이트로 리얼카피월드의 이야기가 마무리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궁극체 디지몬들이 합류할 것입니다.
디지몬과 관련된 작업으로는 리얼카피월드 업데이트에 맞추어 궁극체 디지몬을 추가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레벨의 디지몬을 준비하고 있다 보니, 디지몬 제작 및 추가적인 부분에 대한 작업이 처음 계획보다 오래 걸리게 되었습니다.
정식 오픈에 맞추어 선택받은 아이들의 파트너 디지몬 궁극체 8종이 우선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매 업데이트 시마다 추가되는 디지몬의 개체 수가 줄어든 부분에 대해서는 양해의 말씀을 드리며, 꾸준히 새로운 디지몬을 추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 추가, 수정, 변경 그리고 개선

저희는 오픈 이전까지 아직도 부족한 것들을 채우기 위한 추가 작업들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자유롭게 모여서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기능, 뜻이 일치하는 테어머끼리 하나의 이름에 소속될 수 있는 기능,
테이머에게 변화를 줄 수 있는 기능, 다른 테이머와 디지몬의 힘을 맞부딪혀 강함을 자랑하고 자신의 이름을 어딘가에 남길 수 있는 기능,
다른 섬으로 이사할 수 있는 기능, 필요한 물건을 한곳에서 쉽게 찾아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 기능 등...
오랜 시간 기다려 주신 테이머분들께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급하게, 충분한 확인을 거치치 않고, 또는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고려되지 못한 채로 테이머 여러분들께 제공된 많은 것들을 수정하며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테이머로 디지털 월드에 합류하여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데 충분히 성장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분,
전투를 마치고 얻을 수 있는 보상과 관련하여 많은 불편함이 발생하는 부분, 설명이 부족하여 이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안내가 부족한 부분, 임무를 더 이상 진행할 수 없는 부분 등...
이런 수정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테어머분들의 오류 제보 및 건의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 신규 할인 시스템

마지막으로 다가올 9월 15일 점검에 변경될 사항에 대해 미리 안내드립니다.
9월 15일 업데이트를 통하여 주기적으로 진행되는 50% 할인이 종료되고 신규 할인 시스템 추가될 예정입니다.
디지몬 슈퍼럼블은 오픈 이후 유료 판매 시스템과 가격의 변동을 진행하며 데이터를 수집 및 개선 중입니다.
데이터를 분석하여 논의를 하였고 현재의 50% 할인을 대신하여 다른 할인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개선된 할인 시스템은 테이머분들의 게임 진행 노력에 따라 할인율을 높이고 유지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또한 앞으로 추가될 시스템과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계획되어 있습니다.

테이머분들의 플레이 환경 개선과 함께 즐기실 수 있는 시스템 추가에 대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