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제작노트

[GM노트]

📢 개발 팀 노트 #4

N

10923

2022-05-11 오후 10:29:18

안녕하세요.

디지몬 슈퍼럼블 개발팀입니다.


1. 신규 지역 추가 및 최대 레벨 상향

이번 5월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인 [어둠성 계곡]으로의 모험을 떠날 수 있게 됩니다.

어둠성 계곡은 원작의 이야기를 기반으로 디지타몬의 레스토랑, 왕개굴몬의 성, 묘티스몬의 성이 존재하며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지역 중 가장 큰 지역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주어진 일정에 맞추어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위해 최적화 작업이 마무리되지 못한 상태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으로 최적화 작업을 진행할 것이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테이머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어둠성 계곡 지역에서는 다른 디지몬들을 도와주며 묘티스몬을 쫓는 이야기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머분들을 더욱더 강력해진 디지몬들이 막아서게 되며 관련된 임무들을 통해 이야기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그런 강력해진 디지몬들을 상대하기 위해 테이머와 디지몬의 최대 레벨이 증가하였습니다.

추가로 어둠성 계곡에서의 균열은 현재 준비 중이며, 추후 업데이트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크라운 상점의 상품 가격 변동

본래 크라운 상점은 보유한 디지몬의 성장에 편의 요소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상품 설계를 진행하였습니다.
OBT 이후 지금까지의 문제점 확인 및 분석 결과, 최초 설정하였던 기댓값과는 다른 결과가 나와 콘텐츠가 부족한 상태에서 상품 판매만 신경 쓰고 있다는 인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개발팀의 방향 및 기대 결과도 실패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따라서 전체 상품의 가격을 재확인하여, 좀 더 효율적인 방향으로 개선하고자 가격을 변동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후에도 콘텐츠 추가 및 진행 방향에 맞춰 다양한 편의 상품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전투 연출

4월 공개했던 디지몬 스킬 연출 영상에 대해서는 현재 게임에서 테스트 중입니다.

연출을 노출하는 방식 및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에 대해 확인 중이며, 무리 없이 적용될 수 있도록 검토 중에 있습니다.
테이머분들께서 오랜 시간 기다리신 만큼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매크로

개발팀에서 지속적으로 관심 있게 보는 부분 중에 하나입니다.
담당 운영진들이 실제 게임 내에서 매크로 사용 유저로 의심되는 경우 직접 확인하여, 적발 시, 운영정책에 따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테이머님들의 신고 또는 게임에서 GM이 직접 확인하여 매크로 사용자라고 확인되는 경우, 로그 분석과 유저 행동 분석을 통해 제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이머분들의 원활한 플레이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매크로 시스템을 개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으로